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청년해냄센터(강동구 천호대로 1057)가 11월 8일(월) ‘해냄 IR 대회’를 개최했다.
‘해냄 IR 대회’는 강동구 청년해냄센터, 강동청년work-play타운이 주최하는 투자 유치 기업설명회(IR)로 강동구 내 스타트업과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간의 투자유치와 네트워킹을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지난 11월 3일(수)까지 사업장 주소지가 강동구인 5년 미만의 스타트업 또는 관내 창업 지원기관의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대회에 참가할 스타트업 기업을 모집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6개사의 IR 발표가 이날 진행되었다.
투자기관으로는 ▲나눔엔젤스,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스파크랩, ▲㈜엔피프틴파트너스, ▲킹슬리벤처스 5개 기관이 참여했다.
대회는 강동구청년해냄센터 유투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어 온라인 참여자들과도 함께 소통 하였으며, 이번 IR 발표를 시작으로 기업의 비전을 보여주고 투자가능성을 진단 받은 6개의 기업들은 향후 투자기관과 지속적인 네트워킹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투자유치 기회를 얻게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IR 대회에 참여한 투자기관들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개최된 IR 대회처럼 우수한 청년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