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아이들의 재능을 계발하고 상상력을 북돋기 위해 ‘제28회 강동구 아동청소년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28회 아동·청소년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공모전은 강동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어린이집ㆍ유치원ㆍ초ㆍ중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아동ㆍ청소년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온라인예약’에 오는 11월 12일까지 신청한 후 11월 9일부터 16일까지 작품을 강동구청 아동청소년과(강동구 성내로19, 서경빌딩 7층 아동청소년과)로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주제는 대회의 공정성을 위해 11월 1일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글의 경우, 운문이나 산문 모두 가능하고 원고지 최대 10매 내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그림은 유치부ㆍ초등부는 8절 도화지에, 중등부는 4절 도화지에 주제와 관련하여 그리면 된다.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를 구분하여 엄격한 심사를 통해 90여 명의 수상자(최우수상ㆍ우수상ㆍ장려상ㆍ입상)를 선정하고, 12월에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작품영상이 제공되며 입상작품은 강동구청 2청사 카페 갤러리에 전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공모전에 관심 있는 아동·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라며 앞으로도 구는 창의력 향상과 재능 발굴의 기회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 및 작품 제출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아동청소년과(☎02-3425-513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