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사회적경제과 등록일자 2021-10-06
제목 강동구 유기동물 사진전시회 개최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10월 2일(토) ‘RE:BORN 다시 태어나다’라는 주제로 UCC공모전, 사진 전시회 등 유기동물 입양 가족들과 반려인이 함께하는 ‘2021. 반려동물 사랑축제’를 개최했다.

10월 4일(월) 세계동물의 날과 반려동물 사랑축제 기간을 맞아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유기동물 UCC 영상공모전’에서는 지난 9월 10일(금)까지 출품된 19개의 작품에 대해 2차 심사를 진행하여 9개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이날 시상식을 가졌다.

대상에는 어머니를 여읜 슬픈 두자매의 일상에 유기견 형제 2마리를 입양하면서 서로의 상처를 위로하고 행복한 가족생활의 이야기를 담은 용감단감팀의 ‘가족의 탄생’이, 최우수상에는 떠돌이 개 순돌이에 대한 기록을 담은 ‘떠돌이 개 안순돌’이가 각각 수상하였다.

10월 2일(토)부터 7일(목)까지 개최되는 ‘유기동물 사진전시회’도 이날 강동구청 열린뜰 광장과 제2청사 카페공간에 오픈했다.

열린뜰에 마련된 사진전에는 버려진 유기견들이 강동리본센터에서 입양을 기다리는 모습, 입양되어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모습, 그리고 다양한 반려동물 문화교육 정책 현장의 스토리가 담겼다.
또, 제2청사 카페공간에 마련된 전시공간에는 ‘미우캣보호협회’ 자원봉사단체가 ‘길냥이 어울쉼터’에서 보호하고 있는 유기묘의 사진들이 집중 전시되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소통과 동물생명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16년부터 ‘반려동물 사랑축제’를 개최하고 있다.”며 “10월 7일(목)까지 ‘유기동물 사진전시회’가 개최되니, 아직 관람하지 않은 주민들은 구청을 방문하여 관람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사회적경제과] 강동구 2021. 동물사랑 축제 개최 (10. 6.).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