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지난 9월 15일, 고덕비즈밸리 자족 4블럭의 입주기업 ㈜KS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 ㈜일화(대표 김상균), ㈜알에프텍(대표 이진형), 쿠쿠전자(주)(상무 허재영)와 「강동구민 우선채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덕비즈밸리 내 분양대상 자족기능시설용지 공급이 완료됨에 따라, 입주기업과 ‘강동구민 우선채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구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강동구와 입주기업들은 △기업의 조기 정착을 위한 행정적 지원 △강동구민 중심의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기여 계획 이행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을 체결한 ㈜KS한국고용정보(콜센터, 텔레마케팅 서비스업), ㈜일화(식품, 의약품 제조업), ㈜알에프텍(무선통신장비 제조업), 쿠쿠전자(주)(전자제품 제조업)는 자족기능 시설용지 4블럭에 입주한다. ㈜알에프텍은 작년 11월에 착공을 시작하여 내년 8월에 준공 예정이며 다른 기업들도 착공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고덕비즈밸리에 기업들이 입주하게 되면 우리 구의 지역 경제, 일자리 창출 분야 등 다양한 사회 경제적 분야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입주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