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보건의료과 등록일자 2021-09-23
제목 강동구, 2021 치매친화 심포지엄 개최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24일 오후 2시에 ‘2021 치매친화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강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송홍기)가 독거 및 저소득 재가치매환자에게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통한 치매안전망을 구축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해보고자 마련했다.

‘지역사회통합돌봄 정착을 위한 치매안전망 구축’이라는 주제로 강동구 치매안심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2시간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할 경우, 강동구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사전 신청자에게는 전자메일로 심포지엄 자료집이 발송된다. 물론,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참여도 가능하다.

1부는 종합토론으로, 치매환자의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한 권리보장 협력체계(중앙치매센터 김기정 팀장), 민·관 협력체계(강동구치매안심센터 신용숙 총괄팀장), 공적돌봄 협력체계(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 성미선 관장)에 대해서 재가치매환자에게 지역사회 치매안전망을 구축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해보고자 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강동구치매안심센터 송홍기 센터장을 좌장으로 주제발표에 대한 패널들의 토의 및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 치매환자 및 가족과 공존하며 살아가는 치매 친화적 사회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 및 문의는 강동구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또는 강동구치매안심센터(☎02-489-1130)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보건의료과] 함께 살아가는데 알면 도움 되는 치매의 모든 것 2021 치매친화 심포지엄 개최 (9.23.).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