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상일2동이 카카오톡 채널 ‘상일2동 주민센터 복지채널’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어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가 전화 등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반면 주민들의 주민센터 방문은 줄어 주민들에게 복지 관련 소식을 전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상일2동에서는 주민들이 쉽게 복지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8월 2일 카카오톡 복지종합채널 운영을 개시했다.
복지채널에서는 위기가구 발굴, 기초연금 등 추진 중인 복지사업 안내와 업무 담당자 연락처, 신청시기 등의 정보를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어 채널을 방문하기만 하면 원하는 복지서비스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상일2동주민센터 복지채널’ 검색 후 채널을 추가하면 주기적으로 게시되는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안내받을 수 있고, 연령 등 그룹별 정보도 안내받을 수 있다.
곽종섭 상일2동장은 “지난 8월 26일(목)에는 복지채널을 통해 노인일자리사업 긴급 모집공고를 만 65세 이상에게만 발송하여 효과적으로 사업안내를 할 수 있었다.”며 “각종 신청 정보와 복지 관련 소식이 제때에 주민들에게 잘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