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도시농업과 등록일자 2021-08-25
제목 '약(藥)이 되는 채마밭 요리교실' 하반기 수강생 모집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26일부터 ‘약(藥)이 되는 채마밭 요리교실’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소 건강식에 관심이 많은 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신청방법은 강동구 도시농업 포털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전자메일(park7555@gangdong.go.kr)로 보내면 된다. 교육비는 회당 1만원으로, 1인 최대 2강까지 신청할 수 있다.

지난 상반기에 ‘빛으로 색으로 밥상을 연출하다, 여름을 건강하게 싱싱한 채마밭 채소잔치”라는 주제로 진행한 ‘약(藥)이 되는 채마밭 요리교실’은 원하는 강좌만 선택해 친환경 먹거리를 직접 수확하고 요리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 인기리에 마감되었다.

하반기 수업은 다음 달인 9월 23일을 시작으로 10월 28일까지 파믹스센터(고덕로 314)에서 매주 화·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이번에는 ‘풍성한 가을 넉넉한 채마밭, 채마밭 월동준비 알찬 요리’라는 주제로 ▲약이 되는 양념 만들기 ▲면역력을 높여주는 제철 음식 만들기 ▲각종 김치 담그기 등 가을 작물을 수확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건강 요리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친환경으로 직접 재배한 작물과 관내에서 생산된 로컬푸드로 직접 요리를 해보며 환경과 건강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정립할 뿐 아니라, 푸르른 텃밭정원 속에서 작물을 가꾸며 심신치유의 기회도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 도시농업 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하거나 강동구청 도시농업과(☎02-3425-656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도시농업과] ‘약(藥)이 되는 채마밭 요리교실’하반기 수강생 모집 (8.25.).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