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장애인복지과 등록일자 2021-07-08
제목 강동구 새롭게 단장한 장애인일자리카페 1호점 개소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장애인일자리카페 1호점인 ‘강동꿈드래마켓’을 새롭게 단장하여 지난 1일 운영을 재개하고, 7일 개소식을 열었다.

2012년 처음 문을 연 ‘강동꿈드래마켓’은 관내 11개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주요 생산품들을 전시·판매하며 장애인생산품 판매와 홍보를 위한 시설로 운영되어 왔다. 또한, 2013년부터 장애인 바리스타를 채용하여 ‘카페형 장애인생산품 판매장’으로 확대 운영함으로써 장애인의 자립을 돕고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공간으로도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상 어려움을 겪었으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올해 7월 재탄생하여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장애인 취업의 판로가 되어주는 ‘강동꿈드래마켓’은 장애인 바리스타가 직접 내리는 커피를 판매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장애인 바리스타 훈련생들의 실습공간으로도 활용되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관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 생산되는 생산품(제과제빵, 천연비누, 황토소금, 도자기 등)을 전시·홍보하여 장애인생산품 판매를 촉진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커피와 차를 마시며 쉴 수 있는 공간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어울릴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여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 뿐 아니라 사회활동 참여기회 확대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

장애인일자리카페 1호점 ‘강동꿈드레마켓’은 암사2동 주민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첨부파일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일자리카페 1호점 개소 (7.8.).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