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육지원과 등록일자 2021-07-14
제목 강동구, 작가와 만나는 '책방 따수다' 운영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7월부터 작가가 학교에 방문하여 학생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지는 북콘서트 ‘학교로 찾아가는 책방은 따듯한 수다방이다’(이하 ‘책방 따수다’)를 운영하고 있다.

‘책방 따수다’는 강동구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평소에 만나고 싶었던 작가의 강연을 통해 작품세계를 탐방함으로써 청소년의 독서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저자가 직접 작가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작가와의 만남과 연계한 독서토론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운영되어 왔으며 작가와 학생이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어 ‘2018년 강동혁신교육지구 우수사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7월 9일(금) 『책과 노니는 집』의 저자 이영서 작가의 강일초등학교 강연을 시작으로 이금이, 이가을 작가 등 총 11명의 작가가 학생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대면·비대면의 방식을 병행하여 연내 총 24개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학생들이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독서의 가치와 즐거움을 발견하여 독서문화의 주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교육지원과] 강동구 작가와 만나는 책방 따수다 운영 (7.14.).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