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육지원과 등록일자 2021-06-10
제목 강동구‘스마트 캠퍼스’지자체 협업 특별교부세 1억원 확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의 ‘지역도시와 함께하는 스마트 캠퍼스’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1 지방자치단체 협업 특별교부세 지원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공모는 행정안전부가 지자체와 공공·민간과의 협업을 통해 질 높은 주민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발굴하고 재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전국 243개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했으며 강동구를 비롯해 최종 8개 사업이 선정됐다.

공모에 선정된 ‘강동 스마트 캠퍼스’는 강동구 내 학교에 구축된 e-스튜디오와 스마트 교육 플랫폼을 활용하여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도시 학생들도 전공?진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강동구만의 미래형 교육 모델이다.

이는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으로 원격수업이 전면 시행되면서 점점 심해지는 지역?학생 간 교육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구가 기획한 것으로 △서울 강동구 △전남 여수시 △전북 정읍시 △경기 양평군 △전북 진안군 △강원 홍천군 총 6개 도시, 25개 고등학교, 6천여 명의 학생들이 스마트 캠퍼스에 참여하고 있다.

지역도시 학생들은 스마트 캠퍼스를 통해 대학교수가 진행하는 전공?진로 강의에 대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참여할 수 있으며 특강 주제를 놓고 강사와 쌍방향 소통도 가능하다. 일반 오프라인 강의가 가지고 있는 일방향성을 보완하고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시공간의 제약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스마트 캠퍼스는 지역도시와 학교 간 협력을 통해 전국의 학생들에게 공동 교육과정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협업사업 선정을 통해 보다 더 많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교육지원과] 지역도시와 함께하는 강동 스마트 캠퍼스 특교세 선정(6.10.).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