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천호2동이 5월 27일(목) 가정의 달을 맞아 경로당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나눔행사는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에서 진행된 2021년 상반기 기부사업 공모에 참여하여 선정된 기부금 900만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천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직능단체협의회가 주관했다.
천호2동 주민센터에서 전달식을 개최하고 물품 꾸러미를 포장하였으며 행사 후에는 경로당과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경로당 이용 어르신 200명에게는 쌈채소 텃밭세트, 갈비탕, 전복죽, 스트레칭밴드, 파스, 생강차, 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천사꾸러미 세트가 전달되었고, 저소득 취약계층 80명에게는 4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전달되었다.
천호2동에 소재한 한국마사회 강동지사(김광만 지사장)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마중단 등의 경영난을 겪는 여건 속에서도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 내 취약계층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2,5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500만원 상당의 김장 김치 10kg 100박스를 후원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은 바 있다. 신수정 천호2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후원된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들과 취약계층 가정에 잘 전달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