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복지정책과 등록일자 2021-05-17
제목 강동구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가정폭력 위기 상담 운영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해 10월 신설한 ‘강동구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위기가정 발굴?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구와 강동경찰서가 협업하여 운영하는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는 가정폭력, 학대 등으로 위기에 처한 가정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과 통합사례관리를 통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학대예방경찰관(APO), 통합사례관리사, 상담원 2명 총 4명이 근무하며 효율적인 사례관리 및 지원 연계를 위해 체계적으로 역할을 분담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21일에는 위기가정통합지원체계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강동경찰서와 간담회를 개최하였으며 간담회를 통해 가정폭력 재범률을 줄이기 위한 수행인력 전문성 강화와 심층상담을 제공하기로 했다.

상담 이외에도 경찰서로 신고되어 모니터링 하고 있는 위기가정에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학대예방경찰관(APO)과 통합사례관리사가 합동방문하여 초동대응을 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와 강동경찰서는 유기적인 협업으로 가정폭력, 학대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가정이 해체되지 않고 행복한 가정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가정폭력 관련 상담 문의는 강동구 위기가정통합지원센터(☎ 02-3425-19432)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복지정책과] 강동구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가정폭력 위기 상담 운영 (5.17.).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