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자치안전과 등록일자 2021-04-10
제목 강동구, 강동경찰서와 손잡고 보이스피싱 예방에 나서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8일 강동경찰서, 강동농협, 외식업중앙회 강동구지회,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와 함께 ‘범구민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프로젝트’ 협약식을 가졌다.

강동경찰서에 따르면 지난해 강동구 관내 발생한 보이스피싱 피해액은 97억원으로 전년대비 26억원이 증가했다. 해마다 보이스피싱 피해액은 증가하고 범죄 수법이 고도화되고 있다.

또한 보이스피싱은 구민들에게 금전적 피해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피해까지 수반되는 범죄로서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힘든 구민들에게 돌이킬 수 없는 아픔을 남기게 된다.

이에 강동구는 구민들이 보이스피싱을 주의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강동경찰서 등 5개 기관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강동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홍보매체를 최대한 활용, 피싱범죄 수법과 피해유형을 소개해 구민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우는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범구민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구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자치단체의 가장 기본적인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보이스 피싱 예방을 위해 아낌없는 행정지원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자치안전과]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프로젝트 협약 체결(4.10.)_.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