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어르신복지과 등록일자 2020-10-29
제목 어르신 생신 축하드려요~'온세상 생신축하연'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28일 100세를 맞이한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하기 위해 민관협력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온세상 생신축하연’을 열었다.

이번 53번째 생신축하연의 주인공은 성내3동에 거주하는 박정섭 어르신이다. 박정섭 어르신은 슬하에 3남 3녀를 두고 화목한 가정을 이뤘으며, 현재는 배우자와 정답게 살고 있다.

어르신은 100세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만큼 활기차고 밝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매일 점심 식사 후 마시는 매실주스 한 잔과 하나님의 축복이 본인의 건강 비결이라고 밝혔다.

당일 행사는 큰절 올리기, 케이크 촛불 끄기, 축하 공연, 선물 전달 순으로 진행됐으며 퓨전국악(해금) 아티스트를 초청해 어르신이 평소 즐겨 듣는 찬송가를 연주해 분위기를 북돋았다.

강동구는 2012년부터 민간기업, 단체들과 손을 잡고 다양한 어르신 복지 증진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그 중 100세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잔치를 열어드리는 ‘온세상 생신축하연’은 주민들에게 장수에 대한 경의 및 효 문화 사상 고취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온세상 생신축하연에는 강동시티건설(대표이사 김철수)이 2012년부터, 경지건설(대표이사 김경주)이 2016년부터 생신상 차림, 축하공연, 생신 선물 등 생신축하 사업을 후원해오고 있다.

민관협력 관계자는 “생신 축하연을 통해 어르신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효 문화를 조성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어르신의 뜻깊은 100번째 생신을 축하드리며 많은 어르신들을 뵈었지만 연세가 무색할 만큼 정정하신 어르신은 처음 뵙는 것 같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효를 실천하는 효행도시 강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어르신복지과] 온세상 생신축하연(10.29.).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