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강일동 등록일자 2020-09-25
제목 코로나19로 지친 주민을 위한 강일 톡&툭「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강일동은 지난 24일,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고 심리적 고립감을 느끼는 어르신들에게 안부를 묻고 불안을 해소시켜주는 강일톡&툭(안심talk, 불안툭) 「찾아가는 상담실」을 운영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여 비대면 거리두기가 강화된 아파트단지에서 강동푸드마켓과 자원봉사센터 협력사업으로 진행됐다.
강동푸드마켓은 생수, 쌀, 삼계탕, 밀가루, 통조림, 쌀국수 등 생필품 물품꾸러미로 장바구니 걱정을 덜어주고 자원봉사센터는 파스, 영양제, 컬러링북, 색연필 등 건강과 사전심리방역에 도움이 되는 한마음 건강꾸러미를 제공했다.
동주민센터의 방문간호사는 일대일 건강 상담을 통해 혈압 혈당체크와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운동방법, 스트레칭 도구를 전달하여 감염병 사태 이후 일상생활에 제약을 받고 있는 주민들의 걱정과 답답함을 위로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올 8월부터 시작한 ‘돌봄SOS센터’를 적극 홍보하여 전담 복지플래너와 복지상담을 통해 맞춤형 4대 돌봄서비스를 연계 지원한다.
배근진 강일동장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추석연휴 이동 자제 권고로 '쓸쓸한 추석'을 맞이하는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에게 강일톡&툭 「찾아가는 상담실」이 따뜻한 나눔과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강일동] 코로나19로 지친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9.25.).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