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여성가족과 등록일자 2020-08-21
제목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위한 '행복한 쉼표'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보육의 최일선에서 일하는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비대면 ‘힐링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지친 보육교사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강동구 국공립·민간·가정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마련했다. 현재 코로나19 상황의 심각성을 반영, 보육교사 1,760여 명에게 스스로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힐링 키트’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힐링 연수는 나전칠기 수저, 생화 리스, 목공, 아트작품, 애견 스카프, 카드지갑, 크래프트 북아트, 테디베어 등쿠션, 테라리움, 화과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8월 말부터 신청한 프로그램에 맞게 힐링 키트가 근무하는 어린이집으로 배송되면, 보육교사들이 동영상을 보며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힐링 키트 구성은 강동구 엔젤공방 허브센터, 온도도시 협동조합과의 협업으로 이뤄져,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힐링 연수가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보육교사들이 지친 마음을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강동구는 서울시 최초로 5년 이상 재직한 어린이집 보육교사에게 5일간의 안식휴가를 보장하는 ‘보육교사 안식휴가제’를 시행하는 등 현장의 어려움을 살피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첨부파일 (여성가족과)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힐링 연수(8.21.).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